본문 바로가기
[글쓰기]투자자 마인드

상황 : 더 성장하고 싶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by 서울 인생변화 2023. 7. 12.
반응형

 

대나무 처럼 쭉쭉 성장하고 싶은 당신

더 성장하고 싶은 당신

감사합니다. 이 글을 지금 보게 되시는 분은 아마도 더 성장하고 싶어서 읽게 되신 거 같습니다.

맞습니다. 저는 더 성장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왜냐하면, 더 성장을 한다는 것이 어떻게 성장을 하고 있는지 측정하기도 어렵고, 당장 눈 앞에서의 결과가 나오는 가시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더 답답하고 지치는 경우가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과연 무엇이 문제인 것인지 그 상황에 대해서 한 번 곰곰히 살펴 보았습니다. 

 

 

 

문제는 이것 입니다

저는 그냥 원하는 미래에 대한 상태만을 생각하고, 상상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연하게 성공하고 싶다라는 상태는 나의 미래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어떠한 노력" 이나 "어떠한 경험"이 필요한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목표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고, 성장하고 있더라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것입니다

 

 

해결방법은??

 

이러한 문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지 올바르게 더 성장하고 싶은 나를 이끌어 낼 수 있을까요?

책, 기획은 패턴이다에서는 나의 롤 모델 3명을 찾아라고 말합니다. '저 사람의 이런 점을 닮고 싶다' 고 생각되는 이들을 3명을 찾고, 방법을 찾아 실행을 해라고 합니다. 

 

 

왜? 3사람을 찾아야 할까요?

목표로 삼고 싶은 한 사람이라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은 완벽하거나 반드시 올바르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의 이 부분은 닮고 싶고, 다른 부분은 다른 사람을 통해서 그 부족한 점들을 상호 보완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채워줄 다른 사람, 3명의 롤 모델을 찾아서 나에게 맞춰서 적용한다면 나다운 미래상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롤 모델 찾기

 

 

그렇게 원하는 미래의 롤 모델을 찾고 난 이후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렇게 구체적인 형태로 있으면,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이 명확해지고 목표에 도달하기도 쉬어집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들의 장점을 합쳐서 나에게 적용, 응용하는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독자성이 형성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구체적인 목표와 방향성이 정해지면, 그 다음은 실행하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초조해 할까요?

바로 비교라는 과정 때문에 더 초조해 지는 것 같습니다. 사람은 진화론적으로 비교를 통하여, 빠른 정보를 획득하여 적용하여 살아남은 유전자가 지금껏 지나면서 인류로 발전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만큼 인간은 생존을 위한 비교의 과정을 하면서 살아남게 되었던 것이지죠. 하지만, 오늘날은 생존의 문제보다는 비교를 통해서 상대방 보다 뒤쳐진다는 생각 때문에 불안한 것입니다. 

 

 

초조, 불안

 

방법은요?

상대방의 속도, 상대방의 관점을 생각하기 보다는 나의 생각, 나의 속도에 집중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그렇게 시작하는 것에서 이미 당신은 초조함이 살아지고, 더 성장할 것입니다. 

 

성장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내가 닮고 싶은 롤모델 3명을 찾고, 그 롤모델에서 배울점들을 각각 1가지씩을 나의 삶 나의 속도 나의 환경에 맞도록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여서 더욱 더 성장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